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12월 19일 - SNU Medical Dream of Nobel Prize and Start-up 2020
  • 작성자medicine
  • 날짜2021-01-04 14:13:27
  • 조회수412

서울대 의과대학과 의학연구원이 공동주관하여 2020년 12월 19일 토요일 의과대학 융합관 양윤선홀에서 “SNU Medical Dream of Nobel Prize and Start-up 2020” 학술행사를 개최하였다. 3회를 맞이하는 본 학술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고, 오프라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참석에 제한을 두어 진행하였다.

노벨상 학술강연 세션에서는 2020년 노벨생리의학상 주제인 “Hepatitis C virus”와 노벨화학상 주제인 “CRISPR/Cas9” 강연들과 노벨화학상을 수상자인 아론 시카노버 교수의 강연, 분해의학 선두주자인 권용태 교수의 강연과 R유명 기초과학자인 김빛내리 교수의 특강이 진행되었다.

올해 최대 이슈인 COVID-19 세션을 마련하여, 면역학과 바이러스학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COVID-19 연구의 최신 지견을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이슈들을 심도있게 다루어 크게 도움이 되었다는 평이 많았다.

Start-up 세션에서는 도전적이고 신선한 발상을 가진 의대 학생 및 졸업생이 중심이 되어 구성된 5개 팀의 열띤 경연대회가 펼쳐졌고,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현실적인 조언과 응원을 받았다.

서울대 의과대학 학장이자 의학연구원장인 신찬수 교수는 “Top notch의 연구, 한 단계를 더 도약하려면 지금보다는 조금 더 다른 차원의 자극과 열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 학술행사가 학교에 계시는 교수님, 대학원생, 연구원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줄 수 있는 자극이 되었으면 한다.” 면서 “서울 의대가 앞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노벨생리의학상을 배출할 수 있도록 끝까지 연구와 후학양성에 매진해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