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12월 18일 - 의예인의 날
  • 작성자medicine
  • 날짜2021-01-04 13:23:14
  • 조회수107

의예과에서 매년 연말 저녁에 개최하던 학과 공식 행사 '의예인의 밤' 행사를 올해는 2020년 12월 18일에 Zoom 기반의 '의예인의 날' 행사로 개최하였다.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진행된 1부는 의학연구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의욕 고취를 위한 의학연구2 발표회 참여의 시간이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2부는 1학년을 위한 동아리 소개 및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 발표회에서는 6명(팀)의 학생이 의예과 의학연구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심사를 거쳐 정영지 학생(의예과 19)과 정우석 학생(의예과 19)이 '의예과 학생연구상'을 수상하였다.

비뇨의학교실 손환철 교수님의 기부로 올해 신설된 의예과 학생연구상은 의예과 학생 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신설되었으며, 수상자에게는 15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2부 행사는 신찬수 의과대학장님의 축사로 시작되었으며, 비록 올해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온라인 활동이 증가함으로써 오히려 관악과 연건의 거리감이 줄었음을 주지시키고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였다.

또한 1부 발표 심사위원인 법의학교실 유성호 교수님, 병리학교실 이혜승 교수님, 신경과학교실 홍윤호 교수님과, 2부에 참석한 김재용 분당교학협력실장님, 임재준 의학교육실장님, 학생지도교수인 병리학교실 장미수, 김혜령 교수님, 안과학교실 김영국 교수님이 자리를 빛냈다.

2부에서는 1학년을 위한 동아리 소개와 학생들이 각자 촬영한 릴레이 영상 감상을 비롯, 학생들이 지난 1년간 부족했던 교류와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금번 행사에서는 포트폴리오 최우수상 발표자 이유진 학생(의예과 19), 성적우수 최우수상 이현우 학생(의예과 19), 독서일기 최우수상 김진웅 학생(의예과 19) 등 총 21명의 학생이 우수한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을 하였고, 코로나의 위기를 이겨내고 훌륭한 리더로 성장하기를 격려하는 이정표 의예과장님의 폐회사와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