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3월 29일-의학교 설립 120주년 기념 행사 개최
  • 작성자medicine
  • 날짜2019-04-09 14:29:22
  • 조회수1564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은 ‘의학교’ 설립 120주년을 기념하여 대학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전의 추진력을 확보하기 위해 3월 29일 금요일 의학교 설립 120주년 기념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서울의대 뉴비전을 선포하였다. 

학술심포지엄은 오후 2시부터 서울의대 융합관 양윤선홀에서 개최되었다.  심포지엄 1부는 이순형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황상익 명예교수가 “한국근대사 속의 의료인과 보건의료. 1879. 1899, 1919 그리고 2019”라는 제목으로 기조강연을 하였다. 2부는 왕규창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최은경 국가생명윤리정책원 선임연구원(최규진 인하의대 의학교육실 교수)과, 김옥주 인문의학교실교수(정준호 인문의학교실 연구원)가 주제 발표를 했다.

이어서  ‘의학교 120주년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이 4시 30분부터 행정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서울대학교 오세정 총장, KAMC 한희철 이사장, 싱가포르 국립대(NUS)의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인 Dr. Wong, 미국 미네소타 대학의 글로벌 의학센터장인 Dr. Prasad, 연변대 의대학장 겸 병원장인 김철호 교수의 축사가 있었으며, 황상익 명예교수의 특강이 이어졌다.  이어지는 비전선포식에서는 “선도적인 의과학 연구와 실천적 지성의 전당”이라는 서울의대의 새로운 비전과 함께,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최고의 의과대학을 지향한다는 의미의 슬로건으로 “Beyond and Ahead”를, “Sharing Value”, “Pursuing Excellence”, “Global Contribution” 이라는 세 가지 전략목표를 공개하였다.  

마지막으로 비전선포와 함께 그 동안 준비하였던 서울의대의 새로운 로고도 공개하였다. 이 로고는 서울미대 김경선 교수팀에 의뢰하여 받은 4가지 시안 중 교직원 및 학생들의 피드백을 통해 정해진 것으로 학교 공식로고로 사용될 예정이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