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2018년도 2월 교수정년식
  • 작성자medicine
  • 날짜2018-09-01 21:21:29
  • 조회수351

• 일시- 2018년 2월 22일(목)
• 장소- 의과대학 행정관 3층 대강당


오늘 30여년만에 학내에서 개최하게 된 영예로운 정년식을 빛내주시기 위해 귀한 걸음 해 주신 여러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존경하는 조광현 교수님, 김종성 교수님, 강흥식 교수님, 고영률 교수님, 안 혁 교수님, 김의종 교수님, 이윤성 교수님, 오병희 교수님, 이병란 교수님, 이철희 교수님!

긴 세월 교직에 몸담으시면서 열정과 사명감으로 헌신하시고 오늘 명예로운 정년을 맞으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정년 및 퇴임을 맞으신 열분의 교수님들은 한분 한분 모두 각 분야에서 서울의대 및 서울대병원의 발전을 견인해 오셨던, 그야말로 보배같은 교수님들이십니다.

조광현 교수님께서는 피부암 연구와 치료의 권위자로 한국인에서의 피부암의 특징을 규명하시는 등 피부과학의 국내외적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김종성 교수님께서는 소아마취와 중환자학 분야, 특히 미숙아 마취발전에 크게 공헌하셨으며, 소아진료부원장으로 재직하시는 등 대학과 병원 발전에 두루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강흥식 교수님께서는 근골격계 영상의학 분야에 독보적인 업적을 남기시고, 분당서울대병원 개원초기의 병원장을 역임하시어 혁신적 경영으로 병원발전을 주도하셨습니다.

고영률 교수님께서는 소아천식분야의 거장으로 소아천식, 부비동염, 알레르기비염의 진료지침서 개발 등 진료의 질 향상과 표준화에 적극 앞장서셨습니다.

안혁 교수님께서는 판막질환과 대동맥질환, 특히 희귀질환인 베체트씨병, 마르판 증후군 등의 새로운 치료법과 외과적 수술법 발굴에 매진하셨습니다.

김의종 교수님께서는 감염병 진단을 위한 분자생물학적 기법을 도입하셨으며, 임상미생물학을 포함한 병원 내 감염관리학 발전에 크게 공헌하셨습니다.

이윤성 교수님께서는 국내 법의학 발전의 산증인이시며, 또 의학교육 및 의료윤리 발전에 크게 기여하셨으며 현재도 국가 생명윤리정책원을 이끌고 계십니다.

오병희 교수님께서는 고혈압 및 심부전 등 순환기학 분야의 연구 및 진료에 매진하셨으며 서울대병원장을 역임하시는 등 의과대학과 병원의 공동발전에 크게 공헌하셨습니다.

이병란 교수님께서는 서울의대에 34년간 해부학 교육에 헌신하셨으며, 창의적인 연구를 통해 위암환자의 새로운 표적분자를 제시하시는 성과를 거두신 바 있습니다.

이철희 교수님께서는 코종양과 수면무호흡증 분야의 권위자이시며 보라매병원장, 분당서울대병원장 등을 역임하시며 혁신적인 경영을 주도하여 병원발전에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이상 정년을 맞으신 교수님들의 업적을 설명 드렸으나 시간 관계상 교수님들의 크나큰 공적을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정년교수님.

오늘까지 교육, 연구, 진료 면에서 평생을 매진하며 후학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셨던 교수님들께서 아직 한창 일하실 수 있으신 때에 대학을 떠나시게 되어 후배교수로서 섭섭함이 앞섭니다만, 지금까지 선배님께서 남기신 높은 업적을 발전시켜 그 큰 뜻과 열정을 저희 후배들이 계승해 나가는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의과대학 전 교직원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교수님의 빛나는 제2의 인생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